아이폰 개발자 인증 과정에서 주의할 점!!!

오래간만에 다시 아이폰에 프로그램을 올리기 위해서, 인증서를 등록하는데, 맥장비를 엎는 바람에 새로 인증서를 발급해야 했는데, 자꾸 인증서가 등록이 되지 않는 것이다. 이유를 오늘 드디어 찾았는데!!!

원인 1 : 키체인 접근 –> 인증 지원 –> 인증 기관에서 인증서 요청 시에 여기서 생성하는 키 정보가 “로그인” 으로 들어가야 한다. 이것은 로그인 키체인 위에서 “로그인”을 기본 키체인으로 만들기를 선택해야 한다. 기본적으로는 로그인이 기본 키체인 이므로 걱정하지 않아도 되지만, 이 점이 매우 중요하다.

원인 2 : 인증서 관련 정보가 바뀌면 반드시 XCode 에서 Clean All Targets 를 선택해서 관련 정보를 삭제해 줘야 한다. 단순히 XCode 를 종료하고 다시 시작하는 것만으로는 해당 정보가 남아있어서 반영되지 않는다.

원인 3 : Provisioning 관련 파일을 아이폰과 XCode 두 군데에 등록해야 한다. 등록 방법은 XCode의 Windows->Organizer 를 선택해서 등록할 수 있다.

보통 인터넷으로 기본적으로 인증서를 등록하는 방법을 따르면 잘 되지만, 혹시나, 이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해서 잘 숙지하고 있는것이 꼭 필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