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전략

플랫폼 전략이라는 제목을 보았을 때, 아, 딱 이거다. 라는 생각을 했었다.

플랫폼이라는 것은 어떤 무언가를 할 수 있는 환경이다. 최근의 기업들은 다 이 플랫폼 전략을 쓰고 있다.

먼저, 모두가 아는 애플, 아이폰과 아이튠즈라는 플랫폼으로, 제대로 만드는 플랫폼이 얼마나 위력이 있는가를

보여주고 있다.

이 책에는 이런 플랫폼 전략을 도입한 사례와, 이것들이 어떤 결과를 내놓았는지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다.

다만, 상당한 깊이가 있는 책은 아니고, 가볍게 이런것들이 있구나라고 생각이 들게 만들어주는 수준이라고나 할까?

(뭐, 이건 내가 상당히 깊이가 떨어지는 인물이라 그럴수도~~~)

책에도 나오는 내용이지만, 지금의 플랫폼 화두는 가상화/클라우드, 전자책이라고 생각이 든다. 구글이 App Engine 을 MS 가 Azure 를  내 놓은 이유,

그리고 아마존과 애플이 전자책 시작에 뛰어들어서 만들어가고 있는 여러가지 것들… 우리, 그리고 나는 어떤 비전을 바라보면서 내 길을 찾아야 할지

아직까지는 한숨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