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리뷰] 만들면서 배우는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이 책은 “랜스의 게임공작소” 라는 유명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랜스님이 쓰신 안드로이드 게임 프로그래밍 책입니다. 책 전체적으로 간단한 게임 프레임워크를 만들고 슈팅 게임을 만드는 것으로 마무리를 짓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안드로이드에서 게임을 만들면 조금 느리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현재까지 나오는 프로그램들을 보면, 그런 걱정은 안해도 되는 것 같다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미 게임개발쪽을 아시는 분들은 윈도우에서 GDI 대신에 DX를 쓰듯이, 안드로이드에서 Draw 에 무엇을 써야할지, 그리고 입력 장치/오디오 장비들을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지만 아셔도 될듯합니다.

반대로, 처음 게임 개발에 관심을 가지시고 읽으시는 분들은 기본이 되는 실제 스프라이트를 어떻게 뿌릴 것인가? 슈팅 게임에서의 배경은 어떻게 움직이는 것이 효율적인지 등, 게임 개발 자체에 필요한 지식을 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전체적으로는 책 자체가 안드로이드 게임 개발에 들어가는 입문자를 위한 책입니다. 그러므로, 프로그래밍의 문법은 알고 있지만, 게임개발을 한번도 안해본 분에게 권장하고 싶은 책입니다. 입문자용 게임 개발 서적으로는 괜찮으듯 합니다. ^^